오리온 초코파이, ‘中 브랜드 파워 지수’ 2년 연속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리온 초코파이, ‘中 브랜드 파워 지수’ 2년 연속 1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4.1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오리온 중국 초코파이 제품 ⓒ오리온

오리온은 ‘초코파이’가 2017년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C-BPI) 파이 부문 1위에 등극했다고 18일 밝혔다. 

중국 기업 브랜드 연구소가 발표하는 2017년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에 따르면 초코파이는 파이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663.3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오리온은 스낵과 껌 부문에서도 각각 3위에 올랐다.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의 충성도, 평가 등을 기반으로 조사하는 평가시스템이다. 올해는 144개 품목 58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측정했다. 

오리온은 뛰어난 맛과 품질을 바탕으로 ‘좋은 친구’라는 의미를 담은 ‘하오리여우(好麗友)’ 브랜드에 중국인들이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시하는 가치인 ‘인(仁)’을 더한 마케팅을 펼쳤다. 지난해에는 차를 즐겨 마시는 중국인들의 특성에 맞춰 말차맛을 담은 ‘초코파이 말차’를 출시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가 중국 소비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오리온만의 차별화된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1등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