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 은행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KEB하나은행,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 은행 선정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4.1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KEB하나은행은 18일 명동본점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공식 후원 은행 협약을 체결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이희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18일 명동본점에서 함영주 행장과 이희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공식 후원 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전세계 100여개국 65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2018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 은행으로 참여하게 됐다.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앞선 11일 공개입찰 방식으로 3개의 참여 은행 중 KEB하나은행을 후원은행으로 최종 확정한 바 있다.

이로써 KEB하나은행은 대회장내 전용 영업점을 설치해 대회 운영자금 관리 및 입장권 판매대금 수납 등의 기본 업무를 수행하고 참가선수단, 조직위원회 관계자, 관람객을 대상으로 입·출금 업무, 외국환거래 업무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식후원사 명칭 활용, 대회 엠블럼 사용 프로모션, 각종 홍보캠페인 등 다양한 독점적 마케팅 권리도 제공받게 된다. KEB하나은행은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전용상품 출시 및 다양한 손님대상 연계 이벤트를 기획해 축제분위기 조성에도 일조할 예정이다.

함 행장은 “우리나라에서 처음 개최되는 동계올림픽 행사의 공식 후원은행이 된 것을 큰 기쁨으로 생각한다”며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은행의 자부심으로 차별화된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조직위원장도 “대한민국 대표은행 KEB하나은행이 후원은행으로 결정되어 매우 든든하고 감사하다”며 “역대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이 날 협약식에서 유소년 꿈나무 지원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향후에도 동계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