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CCTV영상 본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휴대폰으로 CCTV영상 본다?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9.1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U+, 모바일 CCTV ‘UBsafe’ 출시

스마트폰으로 집안상황을 살펴본다(?)

LG U+(부회장 이상철)가 오는 17일부터 가정이나 소규모 매장, 대형 사업장에 설치된 CCTV의 영상을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UBsaf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UBsafe는 고가의 DVR(Digtal Video Recorder) 저장장치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원하는 장소에 10만원에서 40만원사이의 CCTV인 IP 카메라만 설치하면 외부 PC나 이동통신망을 통해 실시간 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다.
 
특히 IP 카메라에는 스피커와 마이크가 탑재, 현장 음성도 함께 들을 수도 있고, 카메라를 통해 본인의 음성을 보낼 수 있는 등 양방향 통신이 가능하다. 또한 IP 카메라 방향전환 및 영상 줌인,줌아웃도 가능하다.

▲ CCTV의 영상을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UBsafe’ 서비스.      © 시사오늘


집이나 건물, 창고 등을 비우게 될 경우 휴대폰으로 방범 동작센서를 설정하면 외부인이 침입하더라도 카메라가 자동 파악, 사전에 등록시킨 휴대폰(최대 4대)으로 긴급상황을 SMS로 전송해준다. 다른 업무로 SMS를 보지 못했을 경우를 대비해 SMS를 확인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휴대폰 소리를 발생시킨다.
 
이외에 UBsafe 가입자가 지정 시간을 등록하면 지정된 시간마다 카메라가 현 상황을 촬영, 사진으로 상황을 통보받을 수도 있다.
 
LG U+는 이번 모바일 CCTV UBsafe 서비스 출시에 따라 자녀 하교 후 귀가나 집안 생활을 확인하고 싶은 맞벌이 부부를 비롯 특정시간에 사업장의 상황 등을 파악하고 싶은 사업주들로 부터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UBsafe의 이용료는 실시간 영상보기 서비스를 월 3000원, SMS 알림은 건당 50원 이다. 스마트폰외에 외부 PC에서 영상보기를 할 경우엔 UBsafe 웹사이트(www.ubsafe.net)에 접속하면 되며, 별도 이용료는 없다.
 
한편 LG U+는 UBsafe 요금제와 함께 UBsafe 패키지 상품도 마련, OZ 스마트 55 요금제에 1만1000원만 추가하면(월 고객 부담금 총 6만6000원, 24개월 할부) 무료통화 300분, SMS 300건, 데이터 1.5GB 제공은 물론 갤럭시U 스마트폰, IP 카메라, UBsafe 6개월 이용권, 경고SMS 월 50건, 카메라 설치비 등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LG U+ 모바일사업부 하태석 부장은 “UBsafe 서비스로 인해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안전과 보안, 업무효율 등을 꾀할 수 있게 됐다”며 “UBsafe 위젯 등 누구나 쉽게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