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부루벨코리아, ICT 명품 산업 혁신 협력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부루벨코리아, ICT 명품 산업 혁신 협력 MOU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4.1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세계적 명품 브랜드 운영 전문 업체 부루벨코리아(Bluebell Korea)와 ICT를 통한 명품 산업 혁신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세계적 명품 브랜드 운영 전문 업체 부루벨코리아(Bluebell Korea)와 ICT를 통한 명품 산업 혁신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부루벨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체결식에는 SK텔레콤 차인혁 IoT사업부문장 및 부루벨코리아 다니엘 메이란(Daniel Mayran)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ICT 기술과 명품 산업의 결합을 통한 적극적인 신규 사업 기회 발굴 및 협력을 다짐했다.

부루벨그룹은 아시아 전역에서 명품 소매 분야 총괄, 운영 및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다. 한국, 중국, 일본, 태국, 홍콩 등 주요 아시아 지역 8개국에 100개 이상의 럭셔리 브랜드를 유통한다. 이중 부루벨 코리아는 아시아 지역 면세점 및 쇼핑몰의 럭셔리 브랜드 유통을 담당한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여행객 쇼핑 편의 증진을 위한 O2O 커머스 플랫폼 개발 △럭셔리 매장 인테리어 및 유통망 혁신 및 ICT 기반 럭셔리 상품 기획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전망이다.

특히 SK텔레콤은 스마트 사이니지, 위치확인 솔루션 등 다양한 ICT 기술을 럭셔리 매장 및 제품에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럭셔리 브랜드의 고객 로열티 제고, 매출 성장을 돕고 관련 협력사들과 공동으로 글로벌 럭셔리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차인혁 SK텔레콤 IoT사업부문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SK텔레콤의 ICT 기술력이 명품 산업에 새로운 변화와 가치를 창출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업종과 분야를 넘어선 협력을 통해 New ICT 생태계를 조성하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