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러시아서 초대형 굴삭기 대량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건설기계, 러시아서 초대형 굴삭기 대량 수주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4.1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현대건설기계가 러시아에서 수주한 120톤급 초대형 굴삭기 ⓒ 현대중공업

현대건설기계는 최근 러시아에서 총 2000만 달러(230억 원) 규모의 초대형 굴삭기 36대를 수주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장비는 80톤 급과 120톤 급 초대형 굴삭기로, 이달부터 공급돼 러시아 전역의 광산 개발지역에 투입된다.

현대건설기계는 대형 건설장비 시장 확대를 위해 현지 고객들의 요구사항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지역 맞춤형 장비 개발에 힘써온 결과 경쟁 업체를 제치고 이번 수주에 성공했다.

특히 연 평균 30여대의 초대형 굴삭기를 판매해 오고 있는 현대건설기계는 러시아에서만 36대 수주 성과를 올림으로써 광산용 대형 굴삭기를 자사 주력 제품군으로 분류하기로 했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지역에 따른 전략적 접근이 현지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였다"며 "러시아 뿐 아니라 광산 자원이 풍부한 카자흐스탄과 이란, 몽골,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신규 시장 확대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기계는 세계 140개국 540여 개의 딜러망과 미국, 유럽, 중국, 인도 등의 현지 해외법인을 통해 굴삭기, 휠로더, 백호로더, 지게차 등의 건설장비, 산업차량을 수출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