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성능N 첫 모델 ‘i30N’ 獨 뉘르부르크링 완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차, 고성능N 첫 모델 ‘i30N’ 獨 뉘르부르크링 완주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4.2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현대차 고성능N의 첫 모델 'i30N' 경주차 2대가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예선전을 완주했다.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각)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열린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예선전(ADAC Qualification Race 24h)'에서 고성능N의 첫 모델 'i30N' 경주차 2대가 완주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회에 참가한 i30N 경주차는 현대차 남양연구소가 개발에 적극 참여했으며, i30N 양산차에 적용할 2.0 터보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양산차의 스펙을 최소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이번 예선과 향후 5월 25일부터 28일에 있을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 본선 대회에 지속적으로 출전시켜 양산 전 성능 테스트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대회 기간동안 차량을 세팅하며 얻은 다양한 수치들은 양산차에 최적화된 값을 도출하는데 쓰인다. 이를 바탕으로 현대차는 고성능N의 첫 모델이 될 i30N을 올 하반기 유럽에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는 '르망 24시간 내구 레이스(Le Mans 24 Hours)'와 '스파 24시간 내구 레이스(24 Hours of Spa)'와 함께 유럽 3대 내구 레이스로 불리며, 경기 코스는 고저차와 다양한 급커브 등으로 인해 녹색지옥으로 불릴 정도로 가혹한 주행 조건을 갖춰, 전세계의 메이커들이 신차를 테스트하기 위해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