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갤럭시S8 바로픽업 흥행…주 이용자 ´3040 오피스족´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 갤럭시S8 바로픽업 흥행…주 이용자 ´3040 오피스족´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4.2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갤럭시S8 출시 효과로 '바로픽업' 서비스 이용자 수가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 출시 첫 주 대비 5배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갤럭시S8 출시 효과로 '바로픽업' 서비스 이용자 수가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 출시 첫 주 대비 5배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바로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요금제·서비스 등을 편리하고 꼼꼼하게 비교할 수 있는 온라인 구매의 장점과 빠른 단말기 수령 등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의 장점을 결합한 O2O(Online To Offline) 방식이다.

SK텔레콤이 바로픽업 서비스 이용자 분석 결과, 바로픽업 서비스 주요 이용 고객은 집보다 사무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3040 오피스족으로 나타났다. 3040 오피스족은 택배 등 배송을 받기 위해 별도로 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운 라이프 스타일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로픽업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매장은 사무실이 많은 여의도-광화문-강남 순으로 조사됐다. 특히 고객 중 80%가 점심시간(12~13시) 및 퇴근시간(18~20시)에 휴대폰을 수령해 바쁜 직장인들에게 유용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갤럭시S8 출시에 맞춰 바로픽업 매장을 기존 1800여 개에서 3300여 개로 대폭 확대했다. 또한 공식 온라인몰인 T월드다이렉트에서 △나의 추천 요금제 △주변지역 친절매장 추천 △한줄평 구매후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온·오프라인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김웅기 SK텔레콤 유통혁신본부장은 "SK텔레콤은 다양한 고객의 스마트폰 수요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취하고 상호 시너지를 발휘해 고객에게 더 큰 효용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