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액티브시니어 대상 ‘29초 영화제’ 공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한킴벌리, 액티브시니어 대상 ‘29초 영화제’ 공모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4.2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29초 영화제' 포스터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우리나라 산업화를 이끈 액티브시니어의 무한한 가능성을 응원하고 사회적 공감과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29초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액티브시니어란 나이보다 젊게 살아가는, 은퇴 후에도 사회, 경제적으로 역동적인 삶을 살아가는 55~70세 세대를 말한다. 이번 영화제는 액티브시니어가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자는 취지다.

유한킴벌리 29초 영화제의 공모 주제는 ‘시니어의 역동적인 삶’과 ‘엄마의 Wish List’ 두 가지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봉사, 여가 등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하는 액티브시니어의 모습이나 엄마의 이루고 싶은 꿈을 응원하는 내용 등을 29초의 영상에 담으면 된다.

영상 접수는 다음달 16일까지 유한킴벌리 29초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두 가지 주제에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심사는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눠 진행되며 시상식은 다음달 31일 열린다. 총 상금 규모는 3000만원이다.

유한킴벌리 CSV 사무국 관계자는 “시니어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회와 시니어 모두의 인식 변화가 필요하다”며 “유한킴벌리 29초 영화제는 시니어의 가능성을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수상작과 출품작 중 우수 영상은 유한킴벌리의 액티브시니어 캠페인 등에 적극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