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올 4개월만에 500억원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올 4개월만에 500억원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4.2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비비고 왕교자 3종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올해 4개월 만에 500억원의 매출성과를 거두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2013년 출시 이후 동기간 기준 사상 최고 매출성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이상 성장한 수치다. 경쟁업체들이 비비고 왕교자 추격에 한창이고 판촉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상황에도 큰 폭으로 성장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비비고 왕교자는 3월부터 시작되는 계절적 비수기에도 월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1~2인 가구 확대에 따른 간편식 소비 증가와 홈술·혼술 트렌드가 성과를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후속제품인 ‘비비고 새우왕교자’도 월매출 20억원대 제품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매출 성과에 힘입어 올해도 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시장에서 확고한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월 누계 기준 올해 냉동만두 전체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40.3%를 차지했다. 과거 열세였던 교자만두 시장에서는 50%에 달하는 비중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비비고 왕교자의 성공 비결로 시판 만두의 상식을 깨는 맛과 품질을 구현한 연구개발(R&D) 역량을 꼽았다. CJ제일제당은 고기, 야채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려 입안에서 가득 차는 풍부한 식감을 구현했다. 만두피는 3000번 이상 반죽을 치대고 수분 동안의 진공반죽을 통해 쫄깃하고 촉촉함을 살렸다. 

CJ제일제당은 올해 하반기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마케팅활동을 강화하며 수요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비비고 왕교자 매출을 지난해보다 30% 성장한 1500억원으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허준열 CJ제일제당 육가공냉동마케팅담당 부장은 “비비고 왕교자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브랜드와 R&D, 제조역량 차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