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IT, SBS 대통령선거 방송에 ‘태그보드’ 서비스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미IT, SBS 대통령선거 방송에 ‘태그보드’ 서비스 제공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4.2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 관련 SNS 포스트 실시간 노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한미약품그룹 관계사인 한미IT는 19대 대통령선거 방송에 태그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한미약품

한미약품그룹 관계사 한미IT(대표이사 임종훈)는 SBS의 19대 대통령선거 방송 등에 해시태그 기반의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인 ‘태그보드(tagboard)’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태그보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총 8개의 소셜 네트워크에서 특정 해시태그(#)와 관련된 포스트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선택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한미IT는 태그보드를 통해 '유권자들의 숨은 표심'을 표방하는 19대 대선 특별 페이지 '포커스(datanews.sbs.co.kr/FacebookFocus)'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된 대선주자들의 수치를 비교하는 '해시태그(#)로 보는 대선주자 화제지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지지자들이 직접 올리는 대선주자들의 사진과 영상을 모아서 보는 '지금 페이스북에서는' 코너도 운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미IT는 선거 당일 SBS 19대 대통령 선거 특집 방송 '2017 국민의 선택'에 태그보드 SNS 포스트 디스플레이도 지원한다. 다양한 SNS에 업로드 된 유권자들의 투표 인증 포스트를 수집, 노출해 방송 중 시청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미IT 관계자는 “이번 SBS와의 협업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된 다양한 대선 관련 포스트를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