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NH농협은행이 ‘올원프렌즈’를 통해 본격적인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한다.
3일 농협은행 측은 ‘올원뱅크’를 통해 캐릭터 3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기존의 올리(아기 공룡), 원이(어미새)에 이어 단지(돼지), 달리(강아지), 코리(코끼리) 3종을 출시하며 올원프렌즈가 완성된 것,
그간 농협은행은 올리와 원이를 활용한 △TV광고 △카카오톡 이모티콘 △캐릭터 인형을 통해 젊고 친숙한 이미지를 형성해왔으며, 금일 올원프렌즈가 공식 출범함에 따라 캐릭터 마케팅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이봉의 부장은 “올원뱅크의 ‘큰글송금’과 ‘초대장 보내기’ 기능으로 시니어층의 호응을 얻었다면, 올원프렌즈 출시는 연령대와 관계없는 관심을 기대한다”며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올원뱅크 베트남 등 글로벌시장 진출에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원뱅크는 금융권 최초의 ‘금융지주 공동플랫폼’이자 핀테크기업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탑재한 ‘개방형 플랫폼’으로 현재 68만명에 달하는 가입자 수를 확보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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