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아이 위한 전용상품 'i-미래통장'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아이 위한 전용상품 'i-미래통장' 출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5.0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예금주에게 누구나 보낼 수 있는 칭찬스티커로 우대 금리 지원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IBK기업은행은 만 19세 이하 미성년 고객을 위한 전용상품으로 적금과 입출금식 통장의 장점을 합친 'i-미래통장'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만 19세 이하 미성년 고객을 위한 전용상품으로 적금과 입출금식 통장의 장점을 합친 'i-미래통장'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신규 개설로 만 19세까지 계속 거래할 수 있는 적금형 입출금식 통장이다. 적금통장처럼 활용하면서 중도에 자금이 필요할 경우 해지없이 입출금식 통장처럼 출금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만약 전월 출금거래가 없으면 1000만 원까지 적금금리 연 1.2%, 전월 출금거래가 있다면 입출금식금리 연 0.3%가 적용된다.

또한 칭찬스티커를 통해 우대금리를 지원해 준다. 칭찬스티커는 기업은행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 내 ‘칭찬스티커’ 코너를 통해 통장 예금주인 아이 앞으로 누구나 제한없이 보낼 수 있다. 비대면채널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영업점 창구에서도 칭찬스티커를 보내는 것을 가능하도록 했다.

칭찬스티커를 전월 2개 이상 받으면 당월 잔액에 대해 우대금리 0.2%p를 추가로 제공한다. 우대금리를 더해 입출금식의 경우 연 0.5%를, 적금은 연 1.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 상품을 가입하고 적금형태로 3개월 이상 거래한 경우 상해후유장해, 식중독입원 등의 보장이 포함된 상해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준다. 보험은 조건 충족일 다음날부터 1년간 제공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아이의 성장단계별 목돈마련을 하면서 적금해지의 불편함을 없앤 상품이다"며 “칭찬스티커를 많이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추천도서를 선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