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中산동성립병원과 MOU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울성모병원, 中산동성립병원과 MOU체결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5.0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정보시스템 및 의료기기 통합 프레임 네트워크 기술로 의료산업화 촉진키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서울성모병원은 중국 산동성립병원과 학술 및 연구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서울성모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승기배 교수)은 최근 중국 산동성에 위치한 산동성립병원과 상호 학술, 연구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MOU를 계기로 양 기관은 전략적 육성 분야로 내분비학과를 선정, 해당 임상연구 및 프로젝트 진행을 통한 의료산업화를 촉진시키고 의료정보시스템과 의료기기 통합 프레임 네트워크(PACS, uHealth, EMR, TeleMedicine) 기술을 공동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또 상호 협력을 통해 디지털헬스케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당뇨질환 예방 관리 프로젝트를 진행, 당뇨질환 관리 서비스 향상에도 노력키로 했다.

산동성립병원은 119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의료・교육・연구・예방 지도 등의 기능을 하는 3370병상에 5400여명의 교직원이 근무하는 대형종합 3급 갑 공립병원이다.

서울성모병원은 산동성립병원 외에도 중국 만성질환 관리 정보 공유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목표로 중국 상해교통대학 부속 루이진 병원과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스마트 원격의료서비스 시범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하는 등 상호 학술, 연구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윤건호 내분비내과 교수는 “중국의 대형 네트워크 병원과의 상호협약을 통해 학술 교류 및 중국 만성질환 스마트 의료 서비스 개발에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