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의료제품 규제관련 한·일 공동 심포지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약처, 의료제품 규제관련 한·일 공동 심포지엄 개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5.1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품 수출 관련 규제 이슈 논의위한 국장급 회의도 열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의료제품 분야의 한‧일 양국 간 상호협력을 증진하고 국내 의약품‧의료기기의 일본 수출 지원을 위해 ‘한‧일 민‧관 공동 심포지엄’을 11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2015년 식약처와 일본 후생노동성 간 체결한 의료제품 분야 협력각서(MOC) 후속조치로 양국 정부와 의료제품 관련 협회가 공동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이원식 의약품안전국장,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 세이치 이누에 심의관을 비롯, 의약품‧의료기기 협회 관계자, 회원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의 주요 내용은 △양국 의약품‧의료기기 최신 규제동향 △약물감시 시스템 운영 현황 △바이오의약품 및 약가 체계 동향 △의료기기 제조‧품질관리(GMP) 제도 △UDI 등 의료기기 산업 동향에 대한 정보 공유와 패널 토의 등이다.

식약처는 또 심포지엄에 이어 의약품 수출 관련 규제 이슈를 논의하고 양국의 협력 증진을 위해 ‘식약처‧후생노동성 간 국장급 회의’를 12일 비공개로 개최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의약품‧의료기기 GMP 상호 협력 △획기적 의약품 허가‧심사 정보교환 △바이오의약품 및 의료기기(3D, 재활로봇 등) 분야 등 의료제품 관련 양국 공통 관심사를 논의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과 국장급 회의를 통해 양국의 규제 동향을 파악하고, 참가자들 간 네트워크를 확대, 우리나라 의료제품 수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