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인천공항공사 비정규직 1만 명 정규직 전환 약속
스크롤 이동 상태바
文, 인천공항공사 비정규직 1만 명 정규직 전환 약속
  • 송오미 기자
  • 승인 2017.05.1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기 중 비정규직 문제 반드시 해결하겠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송오미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임기 중에 비정규직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겠다”며 인천공항 내 비정규직 근로자 1만 여명에 대한 정규직화를 약속했다. ⓒ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임기 중에 비정규직 문제를 반드시 해결하겠다”며 인천공항 내 비정규직 근로자 1만 여명에 대한 정규직화를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인천공항공사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대통령,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시대를 열겠습니다’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말한 뒤, “우선 공공부분 비정규직 제로 시대를 열겠다고 약속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상시적이고 지속적인 업무에 종사하는 비정규직 노동자들, 안전과 생명에 관한 업무에 종사하는 그 분야는 반드시 정규직으로 전환하겠다는 원칙을 세우겠다”면서 “직원들이 출산이나 휴직·결혼 등 납득할만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만 비정규직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전부 정규직 고용을 원칙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에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문 대통령의 공약을 받아들여 “공약 사항처럼 제가 앞장서서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공항 핵심 업무를 포함해서 공항 가족 1만 명 모두 비정규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