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와인셀러용 열전모듈 양산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이노텍, 와인셀러용 열전모듈 양산
  • 송지영 기자
  • 승인 2017.05.1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 LG이노텍은 와인셀러용 열전모듈을 양산해 LG전자의 와인셀러 미니에 적용했다. ⓒ LG이노텍

LG이노텍은 '와인셀러용 열전모듈'을 양산해 최근 출시된 LG전자의 '와인셀러 미니'에 적용했다고 14일 밝혔다.

열전모듈은 반도체 소자에 전기를 공급해 온도를 제어하는 전자식 냉각·가열 부품이다. 성질이 다른 반도체에 전기가 흐르면 한쪽은 발열, 반대쪽은 냉각되는 펠티어 효과(Peltier effect)를 활용했다.

LG이노텍 열전모듈을 활용하면 기존 제품보다 더 작고 가벼운 와인셀러를 만들 수 있다. 열전모듈의 가로, 세로 크기가 A4 용지 절반에 불과하고 두께는 8.5㎝로 슬림하다. 기존 냉각 컴프레서 전체 부피의 60% 수준이다.

실제로 와인셀러 미니는 크기가 28.2×49.7×53.4㎝로 작아 주방, 거실 등에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8병 보관 용량으로 실용성이 뛰어나 가정용으로 적합하다.

LG이노텍 열전모듈은 와인을 산화시키는 원인 가운데 하나인 진동이 없어 와인 고유의 맛과 향을 오래 보존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와인 종류에 따라 최적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스파클링 와인의 맛이 살아나는 섭씨 8도부터 레드 와인에 좋은 16도까지 1도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