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기술세미나로 中 고객과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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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토탈, 기술세미나로 中 고객과 소통 강화
  • 송지영 기자
  • 승인 2017.05.17 09: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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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 한화토탈은 지난 16일 광저우 쉐라톤 호텔에서 '고객 초청 기술세미나'를 개최해 현지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 한화토탈

한화토탈은 지난 16일 광저우 쉐라톤 호텔에서 약 60여 개 고객사의 임직원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 초청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의 대상은 세계 최대 플라스틱 전시회인 '차이나플라스(CHINAPLAS)'를 관람하기 위해 광저우를 방문한 주요 고객들이다.

한화토탈은 매년 차이나플라스 기간 중 중국, 동남아 등 아시아지역의 주요고객들을 초청해 합성수지 제품의 기술력을 알리는 기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영업부서뿐만 아니라 연구소와 고객지원부서까지 모두 참여해 제품 가공시의 궁금증이나 애로사항도 논의할 수 있어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번 기술세미나에서는 한화토탈의 대표적 상품인 보틀캡용 HDPE/LLDPE와 태양전지용 EVA를 비롯해 복합수지(PP Compound), 코팅용 EVA 등 한화토탈의 대표적인 합성수지제품과 신기술 등을 선보였다.

올해에는 주요 협력사와 함께 공동 세미나를 개최해 가공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실현하고 고객 접점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협력사들과도 직간접적으로 협업 관계를 갖고 있는 고객사들을 위해 각각의 공정에 최적화된 가공 기술, 생산 노하우는 물론 전후방 산업의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공유함으로써 고객사 임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화토탈은 지난 2005년부터 차이나플라스에 참여했으며 고객들과의 쌍방향 소통에 대한 필요성을 느껴 2013년부터 차이나플라스 기간에 맞춰 현지에서 고객 초청행사인 기술세미나를 개최해오고 있다.

한화토탈 관계자는 "올해 12회를 맞은 기술세미나는 일부 세션을 협력사와 공동으로 주최해 고객사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세심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다양한 밀착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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