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KEB하나은행과 16일 오후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 제공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올 상반기 중 관련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하루 8000만 건에 달하는 인터넷뱅킹 은행계좌 잔액·거래내역 확인이 누구를 통해 말 한 마디로 간편하게 처리돼 누구 고객들의 금융생활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이 같은 금융 AI 서비스가 올 하반기에는 증권·보험·카드로도 확대된다.
양사가 준비 중인 인공지능 음성 금융서비스는 △등록된 계좌의 잔액 조회 및 거래내역 조회 △환율/환전 조회 △지점 안내 등을 간단히 말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양사는 올 하반기에는 간편 송금 기능 등 계좌이체 서비스까지 가능하도록 음성 금융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AI 금융 서비스는 올 하반기 증권·보험·카드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증권 시황정보·종목 추천 서비스를 비롯한 보험상품 추천이나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등이 가능해진다.
이상호 SK텔레콤 AI사업단장은 "이번 KEB하나은행과 제휴를 시작으로, 향후 은행 서비스 고도화 뿐만 아니라 증권·카드·보험 등 타 금융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양사가 협력해 AI기반의 금융서비스를 점차 고도화해 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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