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4050고객 대상 ‘청춘 토크 콘서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百, 4050고객 대상 ‘청춘 토크 콘서트’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5.1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청량리점 문화홀에서 업계 최초로 ‘제1회 롯데 청춘(靑春)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청량리점 문화홀에서 업계 최초로 ‘제1회 롯데 청춘(靑春)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틀간 명사들이 참여해 4050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캠핑스쿨, 제주 미식 여행 등 다양한 체험형 행사도 진행한다. 

매년 롯데백화점에서는 4050고객의 매출 비중이 늘면서 4050고객이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4050고객의 매출 비중은 지난 2010년 46.6%에서 2016년에는 51.6%로 5%포인트 증가하며 전체 백화점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향후 4050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1회 롯데 청춘 토크 콘서트는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릴레이 형태의 강좌 이벤트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이틀간 김창옥 대표, 오세득 셰프, 혜민스님, 배우 박중훈, 지휘자 금난새 등 총 9명의 강사가 ‘나에게 고맙다’를 테마로 힐링과 관련된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은 4050고객을 대상으로 캠핑 노하우 전수 등 다양한 체험형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6월 7일부터 8일까지 오세득 셰프와 함께하는 ‘제주 미식 여행’도 진행한다. 이번 미식 여행에서는 오세득 셰프가 추천하는 제주도 맛집에서 제주도의 맛을 체험할 예정이다. 접수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전 점에서 가능하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구매력이 높은 4050고객이 백화점의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4050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며 “인문학 강좌, 체험형 행사와 더불어 향후에도 4050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