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돼지집, 매장 지원 서비스 ‘스토어닥터’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남돼지집, 매장 지원 서비스 ‘스토어닥터’ 도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5.1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하남돼지집 실무 교육 모습 ⓒ하남돼지집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이 가맹점주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매장 지원 서비스인 스토어닥터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스토어닥터는 하남돼지집 가맹점 중 희망 매장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매장 관리 노하우와 서비스 교육, 마케팅 등을 본사 차원에서 지원하고 솔루션도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하남돼지집은 매장 운영 경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이 더욱 효율적인 매장 운영과 매출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스토어닥터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뒤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스토어닥터 운영을 위해 직영점 점장과 본사 교육 및 마케팅 직원들로 구성된 지원팀을 매장에 직접 파견해 기본적인 이론 교육부터 손님을 대하는 서비스 교육, 현장에서 발견되는 단점 및 고객 불만 요소 등을 파악 후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 마케팅 등을 지원해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하남돼지집은 스토어닥터 서비스 정식 도입 전 현재 일부 매장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매장의 매출 향상은 물론 고객 반응도 좋아 서비스가 본격화될 경우 점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스토어닥터 서비스를 받은 일부 매장들의 경우 전월 대비 10~20%이상 매출이 상승했으며 고객들의 매장 재방문율도 증가했다. 반면 고객 불만 건수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하남돼지집 관계자는 “이번 스토어닥터 서비스는 하남에프앤비의 기업철학인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동반 성장과 상생을 실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라며 “매장 별로 활성화를 위한 진단과 이에 따른 개선 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본사와 가맹점간 상생 모델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