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동 신체·감성 발달 초점 ´IPTV 하이퍼 VR 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아동 신체·감성 발달 초점 ´IPTV 하이퍼 VR 서비스´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5.1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는 18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레 tv를 통해 하이퍼 VR 기술과 어린이 콘텐츠를 결합한 'TV쏙'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KT

KT는 18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레 tv를 통해 하이퍼 VR 기술과 어린이 콘텐츠를 결합한 'TV쏙'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IPTV에서 하이퍼 VR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TV쏙은 어린이가 IPTV와 스마트폰을 매개로 보다 현실감 넘치는 가상현실을 제공하는 쌍방향(interactive) 놀이학습 서비스로, 19일부터 올레 tv를 통해 상용화된다. 미취학 아동의 신체 및 감성 발달을 위한 3가지 서비스가 핵심이다.

우선 특허를 받은 KT만의 실시간 객체 추출 및 합성 기술을 이용해 주문형 비디오(VOD) 영상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합성해 아이가 TV 화면 속으로 들어가 캐릭터들과 어울리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우리집으로 쏙 초대된다. 거실을 배경으로 한 TV 화면 속에서 뽀로로, 핑크퐁, 미니언즈 등 인기 캐릭터들이 돌아다녀 마치 우리집이 애니메이션의 무대가 된 듯한 느낌을 준다. 아울러 가족이 함께 매직미러 속으로 쏙 빠져들 수도 있다.

이에 따라 KT는 양질의 영·유아 콘텐츠를 하이퍼 VR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6월까지 아이코닉스(뽀로로), 스마트스터디(핑크퐁) 등 글로벌 키즈 콘텐츠 공급자들과 손을 잡고, 80편 이상의 하이퍼 VR 콘텐츠를 선보인다.

특히 TV쏙 서비스는 별도의 장비를 구매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무선 인터넷(Wi-Fi)에 연결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TV쏙 앱을 설치, 실행한 후 올레 tv 채널 999번이나 키즈 메뉴로 이동해 TV쏙 서비스를 실행하면 된다.

TV쏙 서비스는 기가 UHD tv 가입자 중 올레 tv 라이브를 이용하고 있다면 19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무료체험 기간 동안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 TV 기가지니 이용자는 오는 7월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2015년 11월 이전 가입한 올레 tv 이용자는 오는 9월부터 순차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하이퍼 VR 서비스 TV쏙을 바탕으로 콘텐츠가 다채롭게 소비되는 미디어 플랫폼 생태계를 만들고 고객의 생활을 변화시키는 다양한 혁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