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클라우드 제트´로 종합 IT서비스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 ´클라우드 제트´로 종합 IT서비스 제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5.1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 C&C는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Cloud Z(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기존 시스템 연계 구축·운영은 물론 미래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지원하는 '종합 IT서비스로서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IT서비스는 건설 회사가 건축주의 필요에 따라 건물을 짓듯이 고객의 요구에 맞는 시스템을 설계·구축·운영 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IT서비스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묶어내며 저렴하면서도 기능 개발이 용이한 개방형 시스템을 제공해야 한다. 고객의 사업 변화에 맞춘 시스템 확장은 물론 글로벌 시스템 운영도 보장해야 한다.

클라우드 제트의 변화는 기업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빌려 쓰는 IT인프라 임대 서비스(IaaS, Infra as a Service)가 아니라 자신의 사업 변화를 지원하는 실제 시스템으로써 IaaS(인프라)·SaaS(소프트웨어)·PaaS(개발 플랫폼)를 묶는 종합 IT서비스로서의 클라우드 서비스 요구를 반영한 결과다.

클라우드 제트의 특징으로는 △IT서비스 수준의 기업 맞춤형 종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개발 표준화·자동화·개방화로 클라우드 시스템 개발 비용 절감 △경제적인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보장△디지털 전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중심의 미래 시스템 확장 지원 △세계 40개의 글로벌 클라우드 센터를 이용해 글로벌 사업 수행 완벽 지원 등이다.

신현석 SK㈜ C&C Cloud Z 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는 기존 IT서비스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시스템 구축∙운영 서비스를 그대로 클라우드 상에서 재현할 수 있게 해준다"며 "특히 글로벌 사업 확장 및 인공지능 등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기업에게 완벽한 솔루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