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쑥 커가는' 숙박 O2O업계, 풍성한 혜택으로 '고객 어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쑥쑥 커가는' 숙박 O2O업계, 풍성한 혜택으로 '고객 어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5.1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 숙박업소 전용 멤버십 서비스 '체크인머니' 출시
여기어때, 최대 70% 등 다양한 할인 혜택 제공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숙박 O2O업체인 야놀자와 여기어때가 '고객 모시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 어필' 전략을 펼치고 있어 주목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야놀자는 숙박업소 전용 멤버십 서비스를, 여기어때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확충을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 18일 업계에 따르면 야놀자는 숙박업소 전용 멤버십 서비스를, 여기어때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확충을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야놀자, 여기어때

최근 야놀자는 편리한 포인트 적립 및 고객 분석 통한 매출관리 제공하는 숙박전용 멤버십 솔루션을 내놨다. 이에 따라 야놀자는 고객 관리는 물론, 고객의 니즈까지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야놀자가 내놓은 숙박업소 전용 멤버십 서비스 '체크인머니'는 태블릿 기반의 멤버십 서비스로, 맞춤형 SNS 타깃 광고도 진행할 수 있는 숙박전용 플랫폼이다. 기존 자사 일부 제휴점과 프랜차이즈를 통해 시범테스트를 거쳤으며 호텔, 모텔,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업체 전체로 확장한다.

고객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숙박업체에 설치된 태블릿에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는 고객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포인트 적립률은 숙박업소에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누적 포인트는 고객이 해당 숙박업소를 재방문 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쇼룸 기능을 활용해 입실 전 객실 상세 이미지를 미리 확인하고 객실을 선택할 수 있어 고객 이용 만족도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고객 분석을 통한 매출관리 등 숙박업소 고객관리의 핵심기능을 통해 고객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다. 아울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해 숙박업체 주변 상권 이용고객에 자연스럽게 노출돼 기존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신규 고객 유치도 가능하다.

이에 맞서 여기어때는 유명 호텔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을 마련했다.

전국 인기 호텔 24곳과 손잡고 호텔 숙박과 조식, 그리고 다양한 부가혜택을 묶어 최대 80% 할인해 선보이는 '조식 무료 기획전'을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을 위해 여기어때는 서울을 비롯한 경기, 인천, 부산, 경상, 전라 지역을 대표하는 특급, 비즈니스호텔 24곳을 엄선했다는 후문이다.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 여수 히든베이 호텔, 호텔 인터불고 원주, 라마다 인천, 베스트웨스턴 인천 등이다. 호텔별 레이트 체크아웃, 무료 디저트, 객실 업그레이드 등 풍성한 부가혜택이 있다. 더불어 즉시할인 숙박쿠폰 24종을 모든 회원에게 제공, 중복할인 혜택도 부여했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집이나 근방에서 휴가를 즐기는 것)을 위한 기획전을 31일까지 연다. 서울 특1급 호텔 라운지 이용권과 숙박, 그리고 부가혜택을 최대 70% 할인한다. 참여 호텔은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서울, 롯데호텔 월드,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티마크 그랜드 호텔, 글래드 호텔 여의도, 골든튤립 엠 호텔 명동 등 7곳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멀리 나가지 않더라도 가까운 도심 속에서 여행 느낌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다양한 부가 서비스뿐만 아니라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게 됐다.

업계 관계자는 이날 <시사오늘>과의 통화에서 "숙박 O2O업체가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어필하며 계속해 성장하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야놀자와 여기어때 등 숙박 업계는 다양한 제휴와 서비스로 업주 및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야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