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19 목 22:53
> 뉴스 > 뉴스 > IT
     
컴투스, 일본시장서 ‘서머너즈 워’ 프로모션 박차
2017년 05월 19일 (금) 전기룡 기자 sisaon@sisaon.co.kr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컴투스는 대표작 ‘서머너즈 워’의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현지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컴투스

컴투스는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현지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모바일 게임 최초로 글로벌 누적 매출 1조 원을 달성한 서머너즈 워는 전세계 모바일 게임 빅 마켓인 일본에서의 장기 흥행을 더욱 탄탄히 하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

특히 일본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비롯한 총 4종의 영상을 지상파 TV와 온라인·모바일 채널 등으로 공개함으로써 현지 유저들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 공식 영상은 일본 특유의 독특한 재치를 담아 서머너즈 워 게임 타이틀을 집중적으로 강조했다.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황당한 반전 상황을 연출해 웃음과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콘셉트를 동시에 표현해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몬스터 소개 영상과 다양한 콘셉트의 파티 구성 영상이 공개됐으며, 해당 영상은 현지 유명 유튜버들의 방송에서도 함께 소개돼 신규 유저 확보와 기존 유저와의 스킨십을 넓히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서머너즈 워’는 니코니코 생방송을 통해 게임을 정기적으로 소개해오고 있으며, 주요 지상파 방송사가 주최한 대형 프로모션에 참가하는 등 일본 현지 유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12월 일본 애플 앱스토어 게임 최고 매출 6위를 기록하는 등 3년 가까운 서비스 기간 동안 현지 유저들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모바일 RPG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전기룡 기자 sisaon@sisaon.co.kr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은행) 및 과방위(게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관련기사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인포그래픽 공개· [특징주] 컴투스, ‘서머너즈워’ 견고한 실적에 ‘상승세’
· 컴투스, “서머너즈 워 3주년, 유저들의 공감 덕분”· 게임형제 게임빌·컴투스, 지금보다 다음이 기대되는 이유
ⓒ 시사ON(http://www.sisao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 | 회사위치 | 광고안내 | 제휴안내 | 기사제보 | 구독자불편신고 | (정기)구독신청 | 저작권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청소년보호정책
시사오늘 : 121-844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16길 14 (성산동 113-3, 명문빌딩 3층) : 전화 02)335-7114 : 팩스 02)335-7116
발행·편집인 정하균ㅣ정기간행물 서울다07947ㅣ등록일자 2008년 3월 17일
-------------------------------------------------------------------------------------------------
시사ON : 발행·편집인 정하균ㅣ정기간행물 서울아01018ㅣ등록일자 2009년 11월 6일ㅣ청소년보호책임자 정하균
Copyright 2005 펜과오늘.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sisa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