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인터넷에 매장 배경음악 4곡 무료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마트, 인터넷에 매장 배경음악 4곡 무료 공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5.22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롯데마트는 전국에 위치한 롯데마트 매장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대중가요 4곡을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 4월 초 전문 작곡가들과 가수들에게 의뢰해 매장 배경 음악 4곡을 제작해 현재 매장에서 시간대별 배경 음악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음원의 경우 기존 매장 배경 음악이 자사 브랜드나 상품, 행사 등을 알리기 위한 용도로 사용됐던 것과는 달리 일반인들의 소소한 일상을 스토리 녹이듯 담아내 일반 대중 가요처럼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의 새로운 매장 배경 음악 4곡을 무료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소비자는 네이버 포스트로 접속해 검색하기 버튼을 누른 후 ‘롯데마트 매장송’을 입력하면 된다.

이번에 공개한 곡들의 가사에는 ‘롯데마트’가 언급되지 않는다. 롯데마트는 대중가요 같은 매장 배경 음악을 통해 소비자의 귀가 즐거울 수 있는 매장 분위기를 만들고자 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매장 배경 음악으로 송출된 지난 4월 중순부터 각 점포로 해당 노래의 제목은 무엇인지, 음원을 받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한 문의가 자주 들어오고 있으며, 이번 무료 음원 공개 결정 역시 이러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고려한 결과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소비자들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노래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다보니 경쾌하고 발랄한 음악이 탄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음원 제작을 확대해 듣기 좋은 매장 배경 음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