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서귀포YWCA´ 직업훈련프로그램 참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야놀자, ´서귀포YWCA´ 직업훈련프로그램 참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5.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숙박 O2O기업 야놀자는 서귀포YWCA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미취업 여성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직업훈련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야놀자

숙박 O2O기업 야놀자는 서귀포YWCA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미취업 여성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직업훈련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매년 서귀포YWCA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직업훈련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양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야놀자는 전체 2주간의 프로그램 중 22일부터 3일간 이론과 실습을 담당한다.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수업의 70% 이상이 실습으로 이뤄지며 이 밖에 실무 이론과 서비스 교육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야놀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 중인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정규과정과 동일한 내용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한다.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는 중소형 숙박시설의 객실 청결을 담당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휴식 환경을 제공하는 전문가다. 최근 국내외 관광객의 급격한 증가로 각광받고 있는 신 직업이다. 수료 후, 숙박업뿐만 아니라 병원, 요양원, 아파트 등 일반 시설 공간 관리까지 다양한 분야에 진출이 가능해 취업취약계층의 취업문을 넓히고 있다.

김태현 야놀자 평생교육원 원장은 "이번 직업훈련프로그램은 취업 희망 여성들의 전문성을 강화해 취업문을 확대시킴과 동시에 중소형 숙박업계에서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한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을 통해 취업취약계층의 직업역량을 강화하고 업계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