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 가맹점주 복지 쇼핑몰 ‘CU Mall’ 인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편의점 CU, 가맹점주 복지 쇼핑몰 ‘CU Mall’ 인기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5.2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편의점 CU가 2014년부터가맹점주 복지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폐쇄형 쇼핑몰인 ‘CU Mall’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 BGF리테일

편의점 CU가 2014년부터가맹점주 복지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폐쇄형 쇼핑몰인 ‘CU Mall’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CU Mall에 가입된 가맹점주의 수는 올해 4월 말 현재, 약 8500명으로 복수점 운영을 감안하면 전체 CU 가맹점주의 약 90%가 가입되어 있으며 지난해 전체 방문 횟수는 약 10만 회에 이른다.

이는 전년 대비 39.3% 상승한 수치로 가입자 1인당 연 11.8회 방문하는 수준이다. 올 1~4월 누적 방문수 역시 전년 대비 40.8% 증가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CU Mall 내 실제 구매 건수 역시 2016년 39.5%에서 올해(1~4월) 47.0%로 해마다 크게 신장하며 가맹점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용 형태에서도 점포 근무 비중이 높은 편의점 점주들의 특성에 따라 모바일 이용 건수가 지난해 49%에서 올해 59%로 껑충 뛰었다.

복지몰이란 흔히 기업들이 임직원들에게 선물 지급, 상품 할인 등 복지 혜택을 주기 위해 개설하는 전용 온라인 쇼핑몰로서 CU Mall은 그 대상을 전국의 가맹점주로까지 확대한 것이 차별점이다.

CU Mall은 전용 소싱 상품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의 엄선된 상품 총 100만 개를 시중가보다 평균 30~50%, 최대 90%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콘도, 차량정비, 놀이공원, 종합건강검진 할인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풍성한 혜택을 갖추고 있다.

CU 가맹점주들은 CU Mall 및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4만 포인트를 매년 지급 받고 있으며 점포 운영력에 따라 최대 2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10년 이상 장기 운영점에는 연차별로 50~400만 포인트까지 별도로 지급된다.

CU는 가맹점주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이달부터 새로운 가맹점 상생 혜택을 추가로 선보이고 있다.

전국 1만 2천여 전체 점포를 대상을 이달 말 일반배상책임보험을 전액 일괄 지원하고 가맹점주 본인 및 배우자 출산 시 축하선물도 지원한다. 프리미엄 클럽 15년, 20년차 가맹점주에게는 각각 건강검진과 해외여행을 제공한다.

BGF리테일 임정엽 상생협력실장은 “가맹점주를 위한 CU(씨유)의 상생 혜택은 점포 운영을 비롯해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20여 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주들과의 열린 소통을 통해 실효성 있는 복지 및 지원 제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