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환경에 따라 가전제품 트렌드도 바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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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환경에 따라 가전제품 트렌드도 바뀐다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5.30 14: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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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극성에 공기청정기·의류 건조기, '선택'→'필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자연환경의 변화에 따라 인기 가전제품들이 바뀌고 있다. ⓒ 전자랜드

자연환경의 변화에 따라 인기 가전제품들이 바뀌고 있다. 미세먼지로 한때 일부 소비자들만 사용했던 공기청정기, 의류 건조기 등의 가전제품들은 이제 필수가전으로 꼽힐 정도다.

30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지난 29일까지 판매된 공기청정기가 2016년 한해 동안 팔린 공기청정기보다 약 2배 많다.

올해가 절반도 지나지 않은 점을 감안하면 지난해의 약 2배 물량의 공기청정기가 예상치를 뛰어넘는 셈이다. 공기청정기의 약진은 1분기의 판매량에서도 나타났다. 1분기 공기청정기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67% 증가했다.

또 지난해 9월과 10월 공기청정기 유해 물질 논란으로 판매량이 대폭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연간 전체 판매량이 2015년 대비 45% 증가하기도 했다. 전자랜드는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공기청정기를 4계절 사용하는 가전제품으로 인식하게 된 것을 판매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의류 건조기의 판매량도 급격히 증가했다. 전자랜드의 1월부터 지난 24일까지 의류건조기판매량은 2016년 한 해 동안 판매된 의류 건조기보다 약 5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의류 건조기 판매는 2016년 하반기부터 급격히 증가했다. 2016년 상반기 판매량은 2015년 상반기에 비해 소폭 증가했으나, 하반기에는 상반기 대비 판매량이 206% 늘었다. 

때 이른 더위에 에어컨 판매량도 급격히 늘어났다. 전자랜드의 1월부터 지난 24일까지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111% 증가했다. 지난 황금연휴 기간이었던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총 9일간의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8% 증가한 바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최근 가전제품 트렌드는 자연환경의 변화와 날씨가 주도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전자랜드는 고객들이 니즈에 맞는 제품들을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항상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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