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대상 청정원이 취향 따라 맛으로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햇살담은 간장’ 브랜드를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간장 선택에 ‘맛’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 소비자 중심의 새 패러다임을 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같은 콘셉트는 간장 구매 시 정확한 제품 정보가 부족해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자는 데서 착안했다.
소비자들은 기존 간장 제품 구매 시 이해하기 힘든 제품명과 소구점들로 인해 선택에 어려움을 느껴왔다. 이에 맛을 연상해 취향에 맞는 제품 하나만 고르면 어떤 요리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선택 기준에 차별화를 뒀다.
새로 선보이는 햇살담은 간장은 100% 자연숙성한 발효양조간장에서 한층 더 맛을 강조해 ‘깔끔한 맛’과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깔끔한 맛은 발효 다시마를 기본으로 사용, 두 번 숙성해 간장 본연의 깔끔한 감칠맛을 냈다. 깊고 풍부한 맛은 쇠고기 육장과 어장으로 맛을 내 단맛과 감칠맛이 풍부하게 조화된 맛이 특징이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간장을 선택할 때는 맛이 연상되지 않아 어려웠는데 맛을 기준으로 제시해주니 선택과 활용이 쉬워졌다는 긍정적 평가가 많았다”며 “리뉴얼한 햇살담은 간장으로 소비자들이 간장 선택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편리하게 요리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은 주력제품인 양조간장 ‘깔끔한 맛’과 ‘깊고 풍부한 맛’ 외에 양조 진간장 ‘진한 맛’과 ‘진한맛 플러스’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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