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신임 사장에 순레이부사장 내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알리안츠생명, 신임 사장에 순레이부사장 내정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6.0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순레이 알리안츠생명 신임 사장 ⓒ알리안츠생명

알리안츠생명은 요스 라우어리어 사장이 한국과 안방보험그룹을 떠나 새로운 경력 기회를 찾아 퇴임하기로 했다.

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지난 31일 요스 라우어리어 사장의 후임은 현재 재무부사장(CFO)인 순레이씨로 내정됐다. 순레이씨는 오는 6월 22일 열리는 이사회 승인을 거쳐 신임 사장으로서 임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그 이전까지는 요스 라우어리어 사장이 사장직을 계속 역임한다.

2013년 알리안츠생명 재무부사장으로 부임한 순레이 사장 내정자는 싱가포르 국적자로 보험계리학을 전공했다. 그는 한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대만 △중국 등에서 △계리 △상품 △리스크와 재무 분야에서 20년 간 경험을 쌓아왔다.

알리안츠생명 관계자는 "순레이 사장 내정자는 경영진과 함께 ABL생명을 더욱 강한 회사로 변모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며 "고객들이 ‘더 나은 삶(A Better Life)’을 성취할 수 있도록 헌신할 것이다" 밝혔다.

한편 알리안츠생명은 18조 3,000억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110만명의 고객에게 생명보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안방보험그룹에 인수 된 후 올해 1분기에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28% 증가한 9,800억원의 총 수입보험료를 기록했다. 알리안츠생명은 오는 8월 ABL생명으로 사명이 변경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