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중국 법인, 이규홍 신임 대표이사 선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리온 중국 법인, 이규홍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6.0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이규홍 오리온 중국 법인 대표이사 ⓒ오리온

오리온그룹은 중국 법인 신임 대표이사로 이규홍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1982년 오리온에 입사한 이규홍 대표는 연구소 캔디개발과장, 청주공장 생산팀장, 익산공장장을 거쳐 2001년부터 오리온 생산부문장을 맡아 왔다. 글로벌 히트상품 초코파이의 지속적 품질 개선 및 신제품 개발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꼬북칩, 닥터유, 마켓오 등 오리온만의 차별화된 브랜드로 제과시장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 생산·연구개발 전문가다.

지난해부터는 오리온 해외법인들의 생산관리 책임을 총괄했다. 미국의 식품 위생 감사 기관인 AIB가 전 세계 666개 제과류 공장을 대상으로 작년에 진행한 감사에서는 상해(3위), 북경·심양(공동 4위), 광주(6위)공장을 TOP6에 올리는 등 글로벌 생산·품질 관리 능력도 인정받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그룹의 주력 자회사인 중국 법인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경험과 리더십을 겸비한 이규홍 대표를 선임했다”며 “기존 제과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음료 등 신규사업의 기반을 정비해 오리온 중국 법인의 규모와 위상을 크게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