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직원들 일·가정 위한 근무환경 조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 직원들 일·가정 위한 근무환경 조성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6.0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1일부터 △초등학교 입학 자녀 돌봄 휴직제도 신설 △임신기 단축 근무 강화 △출산 축하금 확대 등 직원들의 균형 있는 직장과 가정생활을 위한 근무환경 조성에 나섰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 시기에 직원들이 성별에 상관없이 최장 90일간 무급 휴직을 사용할 수 있는 '입학 자녀 돌봄 휴직제도'를 새롭게 도입, 기존 육아휴직과 별개로 사용 가능하며 휴직 기간은 재직 기간으로 인정받는다.

또한 임신 초기 12주 이내 또는 36주 이후에만 사용 가능했던 '임신기 단축 근무'를 전 임신 기간으로 확대했다. 임신기 단축 근무 제도를 활용하면 여성 직원들은 임신과 동시에 출산 전까지 하루 6시간만 근무하며 건강한 출산 준비를 할 수 있다.

특히 기존에는 단축 근무를 직접 신청해야 했지만, 이번에 이를 의무화 해 여성 직원들이 눈치 보지 않고 제도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직원 출산 축하금도 첫째·둘째·셋째 출산 시 각각 30만원·50만원·100만원에서 50만원·100만원·500만원으로 상향해 재정적 지원도 강화했다.

신상규 SK텔레콤 HR실장은 "이번 HR 제도 개선을 통해 직원이 보다 유연하게 직장 생활과 가정 생활을 양립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