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물 환경교육’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비맥주,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물 환경교육’선봬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6.0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오비맥주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보전과 물의 소중함을 미래 세대에 가르치는 어린이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처음 선보였다. ⓒ 오비맥주

오비맥주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보전과 물의 소중함을 미래 세대에 가르치는 어린이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처음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사단법인 한국물포럼과 함께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서울글로벌센터에서 서울·경기·대전 지역 초등학생 60여 명을 초청해 ‘수호천사 물 사랑 환경교실’을 열었다.

수호천사 물 사랑 환경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맑은 물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지구촌 환경문제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한 물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비맥주는 지난 4월 한국물포럼과 ‘미래 물지킴이 수호천사 캠페인’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하반기부터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물 환경에 관한 이론 수업과 교구를 활용한 재미있는 체험 학습으로 꾸며졌다. 또한 물·환경 관련 게임과 퀴즈 대회, 유리잔에 든 물을 이용해 연주하는 ‘워터글라스 하프’ 이색 공연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돼 즐거움을 더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비맥주 김도훈 대표와 장유택 부사장, 한국물포럼 이정무 총재·윤재흥 사무총장이 수호천사 캠페인의 로고를 형상화한 기념물에 함께 마중물을 붓는 ‘합수식’을 선보였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평소 물 사용에 큰 어려움을 느끼지 못하는 아이들이 소중한 자원인 물을 더욱 아끼는 마음을 갖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맑은 물과 환경보전에 대한 미래 세대의 시민의식을 고취하고 건강한 사회 발전을 돕는 데 항상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