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국내 누적 관람객 10억 명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 CGV, 국내 누적 관람객 10억 명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6.0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CGV 국내 누적 관람객이 10억 명을 넘어섰다. ⓒCJ CGV

CJ CGV는 지난 5일 국내 누적 관람객 10억 명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1998년 CGV강변을 처음 개관한 이후 19년만에 이뤄낸 성과다. 대한민국 국민이 약 5000만 명인 점을 감안할 때 국민 1인당 평균 20회 CGV에서 영화를 관람한 셈이다.

연 평균 관람객의 숫자도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다. 1호점 개관 이후 누적 관람객 1억 명을 달성하기까지는 7년이 걸렸지만 최근엔 매년 1억 명 이상의 관람객이 CGV를 찾고 있다. 이에 힘입어 CGV강변 첫 개관 당시 5000만 명 수준이었던 국내 전체 연간 관람객 수가 현재 2억 명 이상으로 성장했다.

이처럼 한 극장 체인에서 누적 관객 10억 명이라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데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극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CGV만의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의 과정이 담겨 있다.

CJ CGV는 지난 1998년 CGV강변에 11개 상영관을 오픈하며 ‘멀티플렉스’ 극장 개념을 도입했다. 2011년에는 CGV청담씨네시티를 개관하며 ‘컬처플렉스’를 선보였다. 영화관을 중심으로 외식, 쇼핑, 공연, 파티 등의 다양한 문화활동을 한 공간에 배치한 개념이었다.

최근에는 영화 관람과 최신 문화 트렌드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문화 놀이터’ 공간으로 진화해 가고 있다. 스크린 야구를 체험할 수 있는 ‘CGV X STRIKEZON’, 사격과 양궁 등의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파코니 스포츠’, VR(가상현실)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VR PARK’ 등이 대표적이다.

각양각색의 마케팅 활동도 국내 관객 확장에 큰 역할을 했다. 대표적으로 매년 만우절마다 선보이는 기상천외한 이벤트는 국내 영화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CGV 모바일 앱에서도 문화 놀이터로의 확장을 위한 변화가 이어지고 있다. CGV 모바일 앱에 캐릭터 ‘파코니’를 활용한 다양한 게임 섹션을 마련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CJ CGV가 자체 개발한 특별관들 역시 영화의 체험 시대를 열며 관객 확장에 톡톡히 기여하고 있다. 극장 정면과 좌우 벽면까지 3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한 멀티프로젝션 상영관 ‘스크린X’는 상영관 확장과 동시에 콘텐츠 수급에도 힘을 쏟고 있다. 오감체험특별관 4DX 역시 꾸준한 상영관 확장과 함께 연간 100편 이상의 콘텐츠를 쏟아내고 있다.

서정 CJ CGV 대표이사는 “지난 19년 동안 CGV라는 공간에서 사랑과 추억을 쌓아온 10억 명의 관객들이 있었기에 CGV도 끊임없는 변화의 과정을 거칠 수 있었다”며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영화관의 진화를 선도하고 고객에게 더욱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GV는 10억 관객 돌파를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10PM 찬스’ 현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CGV 극장 매표소에서 매일 밤 10시 이후 상영하는 일반 2D 영화를 6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