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강원도·강원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케이뱅크, 강원도·강원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6.0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케이뱅크는 강원도 및 강원신용보증재단과 함께 강원도 지역 소상공인, 대학생 등 도민 경제 활성화와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뱅크

케이뱅크는 강원도 및 강원신용보증재단과 함께 강원도 지역 소상공인, 대학생 등 도민 경제 활성화와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도 출신 대학생의 고리대출 중금리 전환, 창업자·스타트업자에 대한 운영자금 지원을 위해 상호 협업할 계획이다.

또한 도내 전통시장 등 소기업, 소상공인에 대한 긴급 운영자금 지원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케이뱅크는 ICT와 빅데이터 분석 역량으로 보다 정교한 신용평가모형을 적용해 금융거래정보가 부족한 고객이나 우량 중신용자에게 보다 나은 금리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의 신용평가모형 고도화를 통해 케이뱅크와 강원도는 금융지원의 대상자 발굴과 함께 대상별 니즈에 맞는 대출상품을 개발하는 등 서민금융지원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강원신용보증재단도 대출을 위한 신용보증서 발급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케이뱅크 심성훈 은행장은 “강원도와 함께 지역민을 위한 금융지원에 함께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케이뱅크는 빅데이터를 통한 CSS 역량으로 지역경제 중심에 있는 청년, 소상공인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면서 서민금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 역시 “국내 1호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 은행의 장점인 낮은 금리와 이용 편리성 등의 장점으로 신속한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