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저소득층 편의점 개점 지원 ‘내일 스토어’ 운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GS리테일, 저소득층 편의점 개점 지원 ‘내일 스토어’ 운영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6.0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GS리테일이 저소득층의 편의점 점포 개점과 운영을 돕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 GS리테일

GS리테일이 저소득층의 편의점 점포 개점과 운영을 돕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이날 서울 역삼동 GS리테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보건복지부와 ‘GS25 내일스토어를 통한 저소득층 자활촉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GS25 내일스토어는 내 일(My job)을 통해 행복한 내일(Tomorrow)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저소득층의 일자리를 확보하고, GS25 창업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활을 돕겠다는 취지다.

이번 MOU를 통해 GS리테일은 GS25 내일스토어를 제공하고, 보건복지부는 점포 운영을 지원한다. 보건복지부 지정 기관인 지역자활센터는 점포 운영을 위탁 받아 내일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점포 오픈 비용은 GS리테일 본부가 부담한다. 또한 GS25는 지역자활센터에서 추천 받은 참여주민의 점포 운영 교육 등도 담당하게 된다.

GS리테일과 지역자활센터는 일정 기간 근무한 참여주민이 GS25 창업을 통한 자활의지가 있을 경우, 점포 오픈에 필요한 비용부담 없이 GS25를 창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

한편 지난 4월 경기도 시흥에 오픈한 GS25 내일스토어 1, 2호점에는 현재 14명의 자활사업 참여자가 근무하고 있다. GS25와 복지부는 이번 업무협약 이후 참여사업단을 지속 확대해 올해 8개 점포를 추가 개점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