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실내공기 관리 가이드 ´스마트홈 에어케어´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 실내공기 관리 가이드 ´스마트홈 에어케어´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6.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자사의 스마트홈 플랫폼과 연동된 공기 관련 기기들로부터 각종 공기 데이터 수집·분석해 세대별 맞춤형 실내공기 관리 가이드를 제공하고 연동기기를 자동으로 작동시키는 '스마트홈 에어케어' 서비스를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자사의 스마트홈 플랫폼과 연동해 세대별 맞춤형 실내공기 관리 가이드를 제공하고 연동기기를 자동으로 작동시키는 '스마트홈 에어케어' 서비스를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의 스마트홈 플랫폼과 연동되는 공기 관련 기기는 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워셔, 공기질 측정기 등으로, 스마트홈 에어케어서비스는 이들 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미세먼지와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유기화합물의 5대 공기 데이터를 종합 분석한다.

또한 스마트 에어케어는 날씨 앱인 SK테크엑스의 웨더퐁을 통해 수집한 집 부근의 온도나 미세먼지 등 기상 상태를 실내 공기 정보와 함께 분석 후 서울삼성병원 전문의의 건강 관리 가이드를 제공한다.

특히 오는 8월에는 공기질을 전문 기준에 따라 매우 좋음, 좋음, 나쁨, 매우 나쁨의 4단계로 나눠 나쁨 단계 도달 시 보일러, 에어컨, 에어워셔, 공기청정기 등의 기기가 자동으로 작동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아토피나 비염, 천식과 같은 질병에 따른 공기 관리 팁도 제공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세대별 공기 데이터화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학습해 공기 상태 패턴을 확인하고 고객들에게 매월 공기질 분석 리포트를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트홈 에어케어는 별도의 앱이 아닌 SK텔레콤 스마트홈 앱의 업데이트를 통한 별도 메뉴 형태로 제공되며 신규 설치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원스토어에서 SKT 스마트홈을 검색해 다운 받으면 된다. 아이폰 버전은 조만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국내 대표 건설사인 SK건설(대표이사 부회장 조기행)과 5일 오후 전략적 제휴를 맺고 향후 SK건설이 공급하는 아파트를 공기 특화 아파트로 제공키로 했다.

양사는 우선 최근 분양이 완료된 보라매 SK VIEW(SK 뷰)의 환기 시스템과 스마트홈 에어케어 서비스 연동키로 했으며 7월 분양 예정인 공덕 SK뷰에는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유해가스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공기질 센서를 전 세대에 기본 설치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의 조영훈 홈사업본부장은 "스마트홈 서비스가 그 동안 제공해 왔던 고객 생활편의 제고의 일환으로 고객의 건강을 지키는 헬스케어 기능을 계속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