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국내 음악업계 첫 AI ´지니보이스´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지니뮤직, 국내 음악업계 첫 AI ´지니보이스´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6.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지니뮤직은 국내 음악서비스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기반의 인공지능 음성명령 기능 '지니보이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지니뮤직

지니뮤직은 국내 음악서비스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기반의 인공지능 음성명령 기능 '지니보이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모바일 음악앱 지니가 탑재한 인공지능 음성명령기능 지니보이스는 지니뮤직의 음성명령 분석기술과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음악추천 엔진이 결합돼 탄생됐으며 이용자의 다양한 음성명령을 빠르게 음악재생으로 연결한다.

또한 빠르게 음성을 인식해 음악을 재생하는 인공지능비서 역할뿐 아니라 사용자의 상황과 감성을 고려한 음악을 추천하는 인공지능 DJ역할까지 수행해 사용자에게 음악감상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그간 사용자가 활용해왔던 텍스트 검색 음악재생보다 구현속도가 두 배 이상 빠르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어 새로운 음악소비행태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니보이스를 사용하려면 최신버전으로 앱 업데이트를 진행한 후 지니랩(genie lab)메뉴에서 지니보이스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이용자들은 하단메뉴에 위치한 지니보이스 마이크를 통해 편리하게 음성명령으로 음악을 재생시킬 수 있다.

서인욱 지니뮤직 연구개발본부 본부장은 "소비자들에게 인공지능 기반 음성명령 서비스가 각광받는 가운데 지니뮤직은 음악업계 최초로 인공지능 음성명령 기능 지니보이스를 선보였다"며 "향후 지니뮤직은 인공지능기반의 혁신기술로 개인화 음악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