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금융권 최초로 ‘모바일 OTP’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투자증권, 금융권 최초로 ‘모바일 OTP’ 도입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6.0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NH투자증권이 증권업계 최초로 모바일 OTP(One Time Password)를 도입했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증권업계 최초로 모바일 OTP(One Time Password)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모바일 OTP는 스마트폰에서 생성된 일회용 비밀번호를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만 있으면 실물 OTP 없이도 모든 금융 거래가 가능한 보안 매체이다.

NH투자증권의 모바일 OTP는 ‘QV Branch’나 ‘나무 계좌개설’ 앱을 통해 비대면 신규 계좌 개설 시 발급 가능하며, 모바일 OTP를 발급 받은 고객은 △자금 이체 △개인정보 변경 등 본인 인증이 필요한 모든 거래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진호상 UX기획팀장은 “비대면 계좌 개설 시 보안 매체를 발급 받으려면 영업점을 방문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모바일 OTP 도입으로 비대면 금융거래의 서비스 편의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NH투자증권만의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올 초 금융 업계 최초로 손바닥 정맥만으로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는 정맥 인증 서비스를 도입하고 지문인증, PIN번호 인증 서비스를 연이어 도입했다. 이번 모바일 OTP까지 업계 최초로 도입하면서 더욱 안전하고 간편한 보안 체계를 갖추게 됐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