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호반건설과 홈IoT 시스템 구축 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U+, 호반건설과 홈IoT 시스템 구축 협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6.0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LG유플러스는 호반건설과 홈IoT 시스템 구축 협약을 맺고 호반건설이 공급하는 신축 아파트 단지 세대 내 홈IoT 플랫폼 구축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9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호반건설과 홈IoT 시스템 구축 협약을 맺고 호반건설이 공급하는 신축 아파트 단지 세대 내 홈IoT 플랫폼 구축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오는 6월 포항시 북구 초곡지구에 공급하는 호반건설의 '포항초곡 호반베르디움' 824가구에 홈IoT 플랫폼 구축과 함께 실외 IoT공기질 측정기도 설치할 예정이다.

IoT공기질 측정기에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온도, 습도, 소음과 유해물질을 감지하는 총 5개 센서와 통신모듈이 탑재돼 있으며 측정값은 LG유플러스 IoT 플랫폼 서버로 전송돼 고객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IoT@home’'과 PC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입주민들은 IoT공기질 측정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거주지역 공기질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추후 IoT 공기청정기 및 IoT 실내 공기질 센서를 구매해 연동할 경우 세대 내·외부 공기질 비교를 통해 환기시점 및 환기불가여부 알림, 공기청정기 자동 작동 등 공기질 케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다.

아파트 세대 내에 구축되는 홈IoT 플랫폼은 기존의 홈 네트워크와 LG유플러스의 홈IoT 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통합 시스템으로, 입주민들은 스마트폰 앱에서 입주 시 설치된 조명, 냉·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유선 기반의 기존 빌트인 시스템은 물론 개별 구매하는 LG전자, 삼성전자 등 IoT 생활 가전도 통합 제어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의 IoT 전용앱 IoT@home은 통합 제어뿐만 아니라 연동된 IoT 가전제품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출·퇴근, 주말, 여행 등 다양한 기기 제어 시나리오를 이용자에게 추천해 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가전 사용을 유도하고 스마트폰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외출 및 귀가 시 기기동작을 자동 실행하여 편의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포항초곡 호반베르디움 아파트뿐만 아니라 향후 호반건설이 전국 각지에 공급하는 신축 아파트 단지에도 자사 홈IoT 시스템을 공급할 예정이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국내 최다 제휴사를 확보하고 있는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홈IoT 플랫폼에 대해 건설사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단순히 제휴 건설사를 늘리는 차원이 아니라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홈IoT서비스를 입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된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