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빙, 브랜드 리뉴얼 ‘설빙 카페’ 석촌호수에 첫 매장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설빙, 브랜드 리뉴얼 ‘설빙 카페’ 석촌호수에 첫 매장 오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6.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설빙카페 매장 ⓒ설빙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종합 디저트 카페로 도약하기 위해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하고 ‘설빙 카페’라는 이름으로 석촌 호수 부근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설빙은 올해를 재도약 원년의 해로 삼아 종합 디저트 카페로 거듭날 계획이다. 기존 빙수 전문점에 국한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다양한 디저트 카테고리로 확장하여 카페와 디저트를 함께 즐기는 디저트 문화 공간으로 재도약하겠다는 목표다.

설빙의 브랜드 리뉴얼 매장 설빙 카페는 우선 카페 이미지 강화에 중점을 두고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디자인과 로고를 보다 더 심플하고 고급스런 이미지로 변경했다. 여기에 기존 설빙을 상징해 온 눈꽃 결정체의 이미지를 더해 브랜드 정체성을 보다 확고히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인테리어 리뉴얼도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북유럽 자작나무 풍경과 따뜻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티크목 가구, 그리고 소재와 좌석의 변화를 통해 다양하고 편안한 공간을 연출했다.

디저트 메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디저트 메뉴의 스페셜티를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프리미엄 소프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소프티앙’도 출시했다. 소프티앙은 기존 설빙의 주재료인 우유와 연결한 신규 메뉴군으로 국내산 100% 원유, 유지방 10%가 함유된 프리미엄 소프트아이스크림이다.

이로써 회사 측은 설빙카페가 다양한 빙수, 주전부리 메뉴, 소프트 아이스크림까지 구성해 디저트 카페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동시에 음료군 구비로 전문 카페로서의 포지셔닝을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빙은 새로운 브랜드 리뉴얼 매장 오픈 프로모션으로 석촌호수 동호점에서만 한정 판매하고 있는 ‘블루마운틴 싱글오리진 아메리카노 1+1’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편, 지난 2013년 부산 직영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45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설빙은 ‘인절미 설빙’을 선보이며 국내 디저트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중국, 일본, 태국 등 해외 진출에도 적극 나서면서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