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건립에 3억원 기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맥도날드,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건립에 3억원 기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6.1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맥도날드가 해피밀 위크를 통해 마련한 3억원을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에 지난 12일 기부했다. ⓒ맥도날드

맥도날드가 ‘해피밀 위크(Happy Meal Week)’ 행사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 3억원을 ‘한국 RMHC(재단법인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에 지난 12일 전달했다.

맥도날드는 RMHC의 공식 후원사로서 소아암 등 중증 질병으로 인해 오랜 기간 입원을 해야 하는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 편히 머물며 치료받을 수 있는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의 건립 기금을 마련하고자 지난달 1일부터 7일간 전국 매장에서 해피밀 위크 행사를 진행했다.

해피밀 1세트당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행사 기간 중 평소보다 30% 많은 해피밀이 판매됐으며 2억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여기에 맥도날드 가맹점주와 협력업체, 임직원을 비롯해 시그니처 버거 모델로 활약 중인 배우 다니엘 헤니까지 모든 구성원이 기부에 동참, 총 3억원의 기부금을 RMHC에 전달했다.

맥도날드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조 엘린저 맥도날드 고성장 마켓 사장,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 제프리 존스 한국 RMHC 회장을 비롯해 가맹점주 대표로 참석한 김선주 점주와 한택동 점주, 협력업체 대표로 참석한 송길수 맥키코리아 대표, 배우 다니엘 헤니가 참석했다.

이날 RMHC에 전달된 기부금은 경남 양산에 위치한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 부지에 지어지고 있는 국내 1호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건립에 쓰일 예정이다.

조주연 사장은 “이번 행사는 고객 성원뿐 아니라 맥도날드와 가맹점주, 협력업체가 한 마음으로 협력해 ‘세 다리 의자’ 철학을 몸소 실천한 뜻 깊은 행사”라며 “한국 최초로 탄생하는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가 성공적으로 건립돼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