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 총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5개 계열사 손뗀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핵심역량 총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5개 계열사 손뗀다
  • 송지영 기자
  • 승인 2017.06.1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 15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조원태 사장은 대한항공을 제외한 한진칼, 진에어, 한국공항, 유니컨버스, 한진정보통신 등 5개 계열사 대표이사 자리에서 물러날 예정이다. ⓒ 대한항공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핵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투명한 경영 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계열사 대표이사에서 물러난다.

15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조원태 사장은 대한항공을 제외한 △한진칼 △진에어 △한국공항 △유니컨버스 △한진정보통신 등 5개 계열사 대표이사 자리에서 물러날 예정이다.

그동안 조 사장은 한진칼이라는 그룹 지주회사 대표이사로서 핵심 계열사의 전반적 경영 현황을 살펴야 하는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여러 계열사의 대표이사 직책을 맡아온 바 있다.

그러나 핵심 영역에 집중해 경영 효율화를 꾀하는 한편, 보다 투명하고 충실한 기업 경영을 위한 사회적인 요구에 발맞춰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

아울러 일감 몰아주기 대상이 되었던 그룹 계열사에 대한 지분 정리도 함께 진행한다.

이에 따라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가 보유 중인 그룹 IT 계열사 유니컨버스 개인지분 전량을 대한항공에 무상으로 증여할 계획이다.

한진그룹 관계자는 "이번 조치에 따라 계열사 일감 몰아주기 의혹 등 일각에서 제기된 바 있는 일부 오해들을 불식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에 더해 준법 경영 강화를 토대로 보다 투명한 경영 체제를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진그룹은 2013년 8월 지주사인 한진칼을 설립, 지주사 체제로 전환한 이후 순환출자 해소, 손자회사의 계열회사 지분 처분 등 공정거래법상 요건을 충족시켜왔으며, 지배구조 개선을 통한 투명한 지주사 체제를 확립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