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고객 편의 위한 지문인증 서비스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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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고객 편의 위한 지문인증 서비스 도입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6.15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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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라이나생명보험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지문인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보험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지문인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서비스 도입으로 라이나생명 고객들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접속 시 공인인증서나 비밀번호 없이 지문인증만으로 △계약조회 △보험금 청구 △각종 환급금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이 제공한 솔루션을 활용해 공인인증서 자체를 지문으로 대체하는 방식을 적용했으며, 지문인증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은 바이오인증 공동앱을 설치해 지문을 등록한 뒤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기존에 타 금융회사를 통해 공동 FIDO 지문을 등록한 고객은 재등록할 필요 없이 해당 지문을 선택해 로그인할 수 있다.

라이나생명 정보기술본부 이지현 상무는 “앞으로 지문인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증방식을 도입하여 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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