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째' 중국간 박진수 부회장...LG화학 인재 발굴
스크롤 이동 상태바
'4년째' 중국간 박진수 부회장...LG화학 인재 발굴
  • 송지영 기자
  • 승인 2017.06.1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 지난 주말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은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4년 연속 중국을 찾았다. ⓒ LG화학

LG화학은 박진수 부회장이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4년 연속 중국을 찾았다고 18일 밝혔다.

박 부회장은 지난 주말 김민환 최고인사책임자 등과 함께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채용행사인 'BC(Business&Campus)투어'를 직접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베이징대 및 칭화대 등 중국 내 주요 10여 개 대학 학부생 30여 명이 초청됐다. 박 부회장은 직접 이들에게 회사를 알리고 비전을 공유했다.

박 부회장이 중국에서 인재 채용행사를 직접 주관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이는 미래 성장 사업분야의 가장 큰 시장이 될 중국에 대한 이해와 실력을 갖춘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박 부회장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이날 박 부회장은 "자사의 현재 전체 매출 중 약 35%가 중국에서 발생하고 있고 향후 미래 성장 사업분야의 가장 큰 시장 또한 중국이 될 것"이라며 "한국과 중국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지중(知中) 인재'를 직접 찾으러 왔다"고 밝혔다.

또한 "어떤 상황에서도 스스로 현답을 찾을 수 있는 인재 확보를 통해 영속 기업을 위한 기반을 강화할 것"이라며 "우수한 인재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는 일터인 LG화학에서 함께 꿈을 실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그는 "중국에서 피나는 노력을 통해 성과를 이룬 여러분이라면 LG화학이 대한민국뿐만이 아닌, 전세계를 대표하는 장수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입사를 독려하기도 했다.

박진수 부회장은 평소 "내 사전엔 '고객'과 '인재' 딱 두 개의 단어만 있다"며 몸소 인재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실제로 CEO로 취임한 2012년 12월 이후, 박 부회장이 우수 인재를 찾아 이동한 거리만 지구 세 바퀴(13만km)에 해당한다.

올해도 지난 5월 일본 도쿄를 찾아 직접 BC투어행사를 주관한 것을 비롯해 오는 9월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도 이 행사를 주관할 예정이다.

특히 LG화학의 정규직 임직원수도 박 부회장이 CEO를 맡은 2012년말과 비교해 약 28%가량 증가해 2016년 말 기준 1만4897명에 달하고 있다.

LG화학 관계자는 "CEO가 직접 채용을 주도할 만큼 인재 확보에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있는 만큼, LG화학은 향후에도 차별화된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