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도어 투 도어 서비스 ‘쏘카부름’ 본격 운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쏘카, 도어 투 도어 서비스 ‘쏘카부름’ 본격 운영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6.2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쏘카가 도어 투 도어 서비스인 '쏘카부름'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 쏘카

카셰어링 업체 쏘카는 획기적인 서비스로 평가받았던 도어 투 도어(이하 D2D) 서비스를 '쏘카부름' 서비스로 확정해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쏘카부름 서비스란 말그대로 쏘카를 불러서 바로 타는 서비스다. 기존 쏘카가 앱으로 차량을 예약한 뒤 쏘카존으로 이동해 이용하는 방식이었다면, 쏘카부름 서비스는 콜택시를 호출하듯 서울 전역에서 원하는 장소, 시간에 카셰어링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짐이 많거나 쏘카존이 먼 경우 등 쏘카 이용에 제약이 있던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앞서 쏘카는 지난 1년간 D2D 서비스를 베타테스트로 운영하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용패턴 분석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과 서비스 간의 접점을 강화하고 본격 운영에 나서게 됐다. 쏘카부름이라는 서비스명도 고객 아이디어를 반영해 탄생했다.

쏘카부름 서비스는 쏘카앱과 홈페이지에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쏘카 예약하기 메뉴에서 '부름예약'을 선택하고, 이용시간과 출발지 상세정보를 입력한 후 이용차량을 고르면 예약된다. 반납 시에는 출발지와 동일한 장소에 차량을 주차하고 애플리케이션 내 스마트키로 차량문을 잠그면 바로 반납처리가 된다.

쏘카부름 서비스는 서울 전지역에서 주중·주말 오전 8시-24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용 시에는 대여 시작 2시간 전에 예약을 해야 하고, 차량이 대여시작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면 '예약 앞당기기' 기능으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반납 시간은 별도 제한 없다. 다만 이용요금은 대여·주행요금 외 부름요금 8000원이 별도 발생한다.

조정열 쏘카 대표는 "쏘카는 다변화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더욱 쉽고 간편하게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쏘카부름 서비스를 본격 운영하게 됐다"며 "향후 서울 외 지역으로 확대함으로써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운영과 공유경제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