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인천·경기지역 아동에 구강건강교육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디치과, 인천·경기지역 아동에 구강건강교육 실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6.2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건강 관련 만화영화 상영 등 교육 후 구강건강용품도 후원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유디치과는 인천과 경기, 포항 지역 아동 200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육을 실시하고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했다.ⓒ유디치과

유디치과는 6월 한 달간 인천·경기∙포항지역 어린이집 총 5곳을 방문, 2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충치예방과 치아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유디치과는 6월 한달 동안 이천시 송정동에 위치한 산들어린이집, 인천시 남동구 현진어린이집, 안천시 계양구 피터팬어린이집, 포항시 북구 두산위브어린이집, 키즈베이비어린이집 등 모두 5곳에서 20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유디치과의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열었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치아건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제작된 영상자료를 시청하는 한편 유디치과에서 개발한 아이클레이 공작(치아모형 만들기), 색칠 공부 등 치아건강체험 학습을 받았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아동에게 구강용품을 증정하고 아이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부모들이 준수해야 할 사항들이 정리되어 있는 ‘보호자 지침서’를 함께 증정해 평상시에도 올바른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유디치과 고광욱 대표원장은 “어릴 때부터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전국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유아기 구강건강 증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2015년 2월부터 시작한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2017년 6월까지 총 56회, 아동 4,400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유디치과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