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은 “문재인 정부, 원전 완전폐기 중단하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성은 “문재인 정부, 원전 완전폐기 중단하라”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7.06.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전 완전폐지정책, 일자리 창출에 역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정진호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은 비상대책위원이 22일 문재인 정부의 원전 완전폐지정책 중단을 촉구했다.

김 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국가의 가장 중요한 사회적 경제적 과제가 일자리 창출”이라며 “문재인 정부는 일자리 창출에 역행하는 원전 완전폐지정책을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원전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이고 값싼 산업전기요금은 대한민국의 매우 매력적인 산업인프라로, 국내기업의 경쟁력은 물론 외국인 직접투자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해 왔다”면서 “신산업과 제4차산업을 육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을 무너뜨려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은 또 “10년 앞서서 정해지는 전력수급정책을 졸속적으로 변경해 예상치 못한 전력부족현상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며 “정전으로 인한 피해비용은 전력비 대비 50배에서 300배에 달하기 때문에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들에게는 치명적인 충격을 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최근 일본과 독일이 전기요금 인하를 위해 원전으로 회귀하고 있음을 주목하기 바란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현실을 외면한 아마추어리즘과 이상주의에서 벗어나 원전 폐기 정책을 전격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9일 부산 기장군 고리원자력본부에서 열린 ‘고리 1호기 영구정지 선포식’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회적 합의가 자리 잡은 상황에서 이를 위협하는 원전은 순차적으로 사라져야 한다”며 기존 원전정책 재검토와 신규 원전건설 백지화를 공언한 바 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