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씨티은행,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6.2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한국씨티은행은 중소기업연구원과 지난 22일 오후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누리관에서 제 10회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은 중소기업연구원과 지난 22일 오후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누리관에서 제 10회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기업CEO 및 여대생 예비창업자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씨티재단의 후원으로 2008년부터 시행돼왔으며, 한국씨티은행과 중소기업연구원이 공동으로 운영해왔다.

올해로 열 번째로 진행된 여성기업아카데미는 지난 3월부터 총 15주에 걸쳐 소비자 이해, 자금조달 전략 등 기초강좌와 빅데이터 활용,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미국기업가정신 등 전문강좌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여성기업 CEO 및 여대생 예비창업자들이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학습하고 창업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총 51명이 과정을 수료했다.

올해는 더 많은 예비창업자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연 2회에 걸쳐 여성기업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며, 2회차 강좌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오는 9월에 시작된다.

한편, 한국씨티은행과 중소기업연구원은 씨티재단의 후원 하에 2008년부터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인상’ 프로그램도 운영해오고 있다.

이는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여성기업인들의 자부심과 용기를 고취시키고 이를 통해 여성기업인들의 경쟁력을 향상시기 위해 제정된 프로그램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