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MLB 9이닝 GM’ 글로벌 동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 ‘MLB 9이닝 GM’ 글로벌 동시 출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6.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 GM’을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 ⓒ컴투스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 GM(General Manager)’을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MLB 9이닝 GM은 유저가 MLB 팀의 감독 겸 단장이 되어 선수 영입부터 훈련, 경기 진행까지 구단 모든 것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특히 해당 게임은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MLBAM)와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PA)와의 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실제 MLB 현역 선수들의 정보와 이미지는 물론 구단별 로고 및 유니폼을 완벽하게 재현한 게 특징이다.

또한 실제 MLB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저의 취향에 맞게 팀을 구성해 리그·레더 모드 등이 가능하며, 성적에 따라 상하위 리그로의 이동도 가능하다. 아울러 실제 선수의 성격을 반영한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유저의 선택에 따라 선수 개개인의 능력과 팀의 성장 방향이 바뀌는 등 사실적인 구단 운영의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게임 내 ‘2017시즌카드’ 시스템을 통해 한 달에 한 번 현재 시즌에서 활약 중인 MLB 선수들을 유저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유저들은 출석 보상 등을 통해 원하는 포지션의 선수 한 명을 획득 후 팀 구분 없이 자신의 로스터에 와일드 카드로 등록 가능하며, 단일 팀원으로 구성했을 시에만 받을 수 있는 팀 버프 기능을 제약 없이 유지할 수 있다.

MLB 9이닝스 GM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번체) 등 4개 언어를 제공하며 7월 중 예정된 업데이트를 통해 스페인어를 추가할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투스는 KBO, MLB 기반의 야구게임을 서비스 하며 이미 우수한 개발력과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인정 받았다”며 “MLB 9이닝스 GM 역시 국내 서비스를 통해 이미 검증 받은 ‘컴투스 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의 정교한 시뮬레이션 엔진을 적용, 글로벌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